알짜 정보들 | 배가 안고파도 배에서 자꾸 꼬르륵 소리 나는 이유 & 안나는 법 :: truelab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알짜 정보들 | 배가 안고파도 배에서 자꾸 꼬르륵 소리 나는 이유 & 안나는 법
    이런저런 일상들/알짜 정보들 2019. 5. 28. 23:05
    반응형

     

    나는 정말 심하다. 배가 분명 안고파서 음식물을 안먹어도 되는데 계속 배어서 꼬로록 소리가 나서 학교다닐때도 그렇고 회사에서도 오전시간에 그렇게 민망할 수가 없다.. 요즘엔 특히 시간제한 다이어트를 하느라ㅠㅠ 저녁을 한 8시까지 먹으니 아침 건너뛰고 낮 12시에 첫 식사를 하고싶은데 아.. 그때까지 진짜 계속 소리나서 너무 민망하다. 그래서 방탄커피도 마시고..방탄커피 마시면 그나마 나은거같은데 그래도 그것도 잠시다. 곧 다시 난다.. 곤란..심지어 소리가 큼..ㅎㅎ그래서 찾아본 꼬르륵 소리가 나는 이유..!

     


     

     

     

    사람마다 이유가 다르다고 하는데,

    첫번째로는 과민성대장 증후군

    배에서 꾸루룩 또는 천둥치는 듯 배에서 울리는 소리가 날 때에는 복부팽만감이 생기는 경우와, 장음항진증 이라고 한다.

    장 운동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 발생하는데, 장운동이 저하되면 변비가 생기고 복부에 가스가 쌓이게 되면서 그러한 가스들이 빠져나가지 못해 소리가 나게 된다고 한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생기는 대표적인 원인은 스트레스 이며, 변비와 설사가 반복되는것 뿐만아니라 복부에 가스가 차는 느낌으로 복부 팽만감, 신물이 올라오는 트림과 잦은 방귀 증상이 있다.

     

    두번째는 갑상선 저하

    배에서 소리가 나는데 갑상선이 무슨 상관일까.  전혀 관련이 없을것 같지만, 갑상선에 문제가 생기면 쉽게 피로감을 느끼는것과 더불어 몸무게 변화가 급격하게 생긴다.  이유없이 소화가 안되고 피로감을 오랜시간 느끼게 된다면 갑상선의 기능이 저하되고 그렇게 되면 신진대사 기능또한 저하된다. 이러한 증상이 생길 경우 소화 활동 또한 저하된다고 한다.

     

     

     

    그렇다면 이러한 소리를 어떻게 안나게 할까?

     

     

     

    꼬르륵소리가 나는 것은 배가 고프기때문에 나는거라 음식을 먹어주는게 제일이다. 하지만 제대로 된 식사를 할 수 없거나 음식을 먹을 수 없는 경우라면 꼬르륵소리 안나는법으로 물을 마셔주면 도움이 될 것 같다. 물을 그냥 마시는 것이 아니라 음식을 먹는것처럼 씹어서 먹는거임. 이렇게 먹게되면 음식을 먹는다고 뇌가 착각을해서 꼬르륵소리가 줄어든다고한다.

     

    또 다른 꼬르륵소리 안나는법은 바로 껌을 먹는건데,  이것 역시 위에 물을 일부러 씹어서 먹는것과 같다고 볼 수 있음. 일부러 껌을 씹어주시면 마찬가지로 음식을 먹는다는 착각을 하게 되는거다. 그냥 껌보다 향이 강한 껌을 드시면 그게 더 효과가 좋다고한다. 그래서 껌이 있으시다면 껌을 씹는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위의 방법들이랑 병행하면 좋은 꼬르륵소리 안나는법은 배에 힘을 딱! 주는건데,  아마 꼬르륵소리가 나게되면 가장 많이 하는 방법이 이게 아닐까 싶다.

    배에서 소리가날때 그냥 두는것과 힘을 주는것과 차이가 있다는 것... 힘을 주게되면 소리가 크게 나지 않아서 사람들이 쉽게 듣지 못한다. 물론 배고픈상태가 심해진다면 배를 눌러도 크게 효과가 없을 수 있다..ㅎㅎ

     

    뭐니뭐니해도 간단하게라도 아침 먹는게 최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